김해김씨

 

HOME

선원세계도

분파세계도

항열표

각파정보

인물정보

가락정보

보학상식

커뮤니티

 

김해김씨

 

인물정보

김치삼(金致三)

작성자 최고관리자 등록일 2015-12-30 06:56:22 조회수 1,015회 댓글수 0건

이름

김치삼(金致三)

도연정(道淵亭)

파명

삼현파 후손

일지(一之)

관직

시대

조선

정보

임진왜란 충신·공신


김치삼(金致三)


선생의 휘는 치삼(致三)이요 자는 일지(一之)이며 호는 도연정(道淵亭)으로  탁영 김 일손(濯纓 金 馹孫 )선생의 증손이며 1560년 (명종 15년 )에 출생 하였다.한강 정 구(寒岡 鄭逑)선생의 문인(門人)으로서 도학과 문장에 밖고 덕행이 높았다.1606년 (선조 39년)에 사마시 (司馬試)를 거쳐 다음해 사첨시참봉(司瞻寺參奉)을 지내고 향년 66에 졸 하였다. 또한 선생은 임진왜란 후 왜사의 정화를 항의 상소한 우국지사 였고 문집이 있으며 탁영 선생의 문집을 발간 하였다. (참고문헌 :가락세적, 탁영집, 도주지, 도주문화)



임진왜란 충신·공신(62)-김치삼(金致三)

판도판서 관(삼현파 중시조)의 후손이며, 집의공 맹의 5세손이시고 문민공 일손의 증손자이며 대장(大壯)의 손자이고 장(장)의 아드님이다.
명종 경신년생이며 자는 일지(一之) 호는 도연정(道淵亭)이다. 정한강(鄭寒岡)의 문인이며 정유재란때 창의하여 운문(雲門)에서 적과 대결하였으며 병오년에 사마(司馬)에 중(中)하여 사섬시 참봉을 제(除)하였다.(숙종병인보)

이전글 김탁(金 琢)
다음글 김충인(金忠敏)

답변하기 목록보기

필수입력 작성자
필수입력 비밀번호
필수입력 자동등록방지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순서대로 입력하세요.

 

자유게시판

자주묻는 질문

각파정보

인물정보

가락정보

보학상식

photo

 

kimgane

김해김씨를 위한 홈페이지

본 홈페이지는 개인이 만들어 운영하는 홈페이지입니다.

본홈은 가락중앙 종친회에서 출판한 가락왕손 총람을 근거로 제작되엇습니다.

본홈은 정보제공을 목적으로 운영하는 홈페이지입니다          ~ 김가네집 ~